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대면 진료 전면 시행 이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부는 2월 23일을 기해 전공의 병원 이탈로 인한 의료공백을 메우기 위해 비대면 진료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전국 어디에서건 누구나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 진료의 이용대상
비대면 진료는 재진 환자 뿐 아니라 초진 환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비대면 진료는 의원급 중심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2월 23일 부터는 모든 의료기관에서 별도 지정이나 신청 없이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이용가능 병원
모든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희망하는 병원에서만 실시합니다. 따라서 만일 비대면 진료를 받고자 하는 병원이 있다면 해당 병원이 비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기존에는 의원급에서 운영되었었기 때문에 대형병원의 경우 시스템 구축에 약 1~2주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
비대면 진료는 닥터나우, 나만의닥터 등 전용 플랫폼이나 의료기관 자체 시스템 등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도 비대면 진료를 운영하는 기관이 있기때문에 구체적인 이용 방법은 진료를 받고자 하는 의료기관에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비대면 진료 이용시간
일반 진료시간 뿐 아니라 의료기관에서 야간 비대면 진료를 운영하는 경우 야간에도 비대면 진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의약품 수령 가능 여부
원칙 : 비대면 진료에 따라 병원에서 처방전을 약국에 전송한 후 약국에서 약을 본인이 직접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예외 : 섬이나 벽지 거주자, 65세 장기요양등급자, 장애인 등의 경우 비대면으로 의약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과 알 수 있는 병 간질환과의 관계
댓글